본문 바로가기

음향과 IT

[제품 리뷰] ENEBY 에네뷔 20 실사용 후기! - 잡다한 잡수달

안녕하세요! 잡다한 잡수달입니다. 이케아에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 ENEBY 에네뷔 실사용 후기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가격대를 생각하면 괜찮은 사운드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인 마감과 사운드 퀄리티를 관련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책상 위의 에네뷔 스피커
제 책상위에 올려서 사진!


가격

에네뷔 20

이케아 사이트를 보면 가격은 69,900원  네이버 쇼핑으로 검색해도 배송비를 감안하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에네뷔 휴대용

가격 32,900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1년 전에 이케아 매장을 돌아다녔을 때 어딜 가든 귀엽게 자리 잡고 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디자인들이 난해하고 조금 저렴한 스피커를 사는 것보다 좀 더 보태서 깔끔한 디자인의 에네뷔가 더 이득일 것 같네요...

 

 

사운드

하나의 트위터와 미들 로우를 출력하는 우퍼 총 2개로 이루워져 있는데요. 요즘 카페 가시면 블루투스 스피커 많이 보시죠? 제가 느끼기에는 정말 고가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닌 이상 고음역대의 디테일이 떨어지고 로우가 약간 부스트 되는 느낌이 많았습니다. (카페 특성상 방의 환경에 따라 저역대에서 울림이 심할 수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듣기에도 에네뷔 스피커도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근데 나름 고음역대에서도 괜찮은 명료도도 가지고 있으며 로우와 미들 때문에 마스킹되는 경우도 없었습니다. 가격대를 보면 정말 나쁘지 않다고 느낀 퀄리티였습니다.

 

https://www.ikea.com/kr/ko/customer-service/product-support/eneby/

 

ENEBY 에네뷔 지원

동영상 가이드를 보면서 ENEBY 에네뷔 블루투스 스피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제품 라인에는 ENEBY 에네뷔 30, ENEBY 에네뷔 20, ENEBY 에네뷔 휴대용, ENEBY 에네뷔 휴대용 블루투

www.ikea.com

<이케아 사이트에서 간단한 EQ 조정이 가능합니다>

 

 

마감, 디자인

저는 대형 서점, 마트를 갈 때 항상 전자기기 코너를 둘러보는데요. 마감 때문에 항상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시트지 느낌은 너무 허접하고 앤틱한 느낌을 주고 싶지만 사실은 싸구려 느낌...이라고 할까요 에네뷔는 디자인에서 실망한 적은 없습니다. 깔끔한 알루미늄 소재와 패브릭 커버 조잡해 보이는 부분이 없습니다. 이케아의 정체성을 담은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에네뷔 전면 부 노브는 하나로 심플하다

 

깔끔한 흰색 AUDIO IN과 파워가 보인다

 

연결, 기타

블루투스와 3.5mm로 연결 가능합니다.

에네뷔 전용 배터리팩, 에네뷔 스탠드, 벽 브래킷을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에네뷔 20 리뷰였습니다. 글에서도 느끼셨다시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인들에게도 추천해주는 스피커입니다. 이케아 매장에 가신다면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잡수달이였습니다.

 

 

 

'음향과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향 리뷰] Shure PGA48 구매하였습니다.  (0) 2023.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