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향과 IT

[음향 리뷰] Shure PGA48 구매하였습니다.

Shure PGA48 구입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잡수달입니다. 

최근 팟빵에서 팟캐스트 기획과 사운드 엔지니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는 제가 진행하고 있는 팟캐스트입니다!!

 

https://www.podbbang.com/channels/1787641?ucode=L-utQbeOhB 

 

사는 게 참 쉽지가 않네요

" 사는 게 참 쉽지가 않네요 " 요즘 들어 이야기를 하다 보면 꼭 마지막은 이 말로 끝나는 것 같아요.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MZ세대, 2030 이 우리 사회에 대해 갖고 있는 다양한 시각을

www.podbbang.com

<한번 들으러 놀러오세요!>

 

진행이 총 3명인데 마이크는 MXL 컨덴서 마이크와 Zoom H4n 이 전부 였습니다.

저예산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많은 투자를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마이크의 거리가 각자 다 다르고 공간의 울림 그에 따른 위상 차이 때문에 

듣기 불편한 요소가 정말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런 요소를 하나하나 잡는 건 엔지니어...)

 

하지만 이러한 단점 때문에 평균적으로 러닝타임이 긴 팟캐스트 작업시간이 더 늘어나게 된다면 저에게도 손해라 생각이 들어 저렴하게 생각되는 shure의 PGA48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이 많이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 슈어에 얼마나 좋은 제품이 많은데!' 

생각보다 짝퉁 제품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마이크 가격도 전 보다 많이 올랐고 제가 투자할 수 있는 돈이 크게 제한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팟캐스트 녹음 뿐만 아니라 Sound effect 작업에서 거칠게 사용해도 큰 부담이 없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방금 잠깐 마이크 테스트를 진행해 봤는데 가격에 비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혹시 sm57, sm58을 구입하실 분들은 짝퉁 제품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네요!! 해외 유튜버들이 올린 비교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GA48 구성품
1k부터 부스트가 되어있음
저렴한 마이크를 살 때 따라오는 케이스

 

카디오이드 마이크라 근접효과가 있습니다. 저역에서 올라오는 소리는 멋있게 들릴 수 있지만 너무 과하면 독이 될 수 있어요!

이만 잡수달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