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책 리뷰] 다시 강력하게 돌아온 역행자

 
역행자(확장판)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유전자와 본성의 꼭두각시로 살아간다. 이들은 평생 돈, 시간, 운명에게 속박되어, 평범함을 벗어나지 못하고 불행하게 사는 ‘순리자’다. 그러나 5퍼센트의 인간은 다르다. 이들은 타고난 유전자의 본성을 역행해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다. 본성을 거슬러 행복을 쟁취하는 이들이 바로 ‘역행자’다. 운명과 본능의 지배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쟁취하는 라이프해킹의 비밀을 담은 책, 『역행자』가 2022년 출간된 지 1년 만에 확장판으로 다시 돌아왔다. ‘무자본 연쇄창업마’로서 30대 초반에 자동화 수익을 완성한 자청, 그가 10년 동안 시행착오를 겪으며 찾아낸 ‘역행자 7단계’ 모델을 담은 『역행자』는 2022년 출간 즉시 ‘전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달성’, ‘1년 만에 40만 부 판매’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에 ‘역행자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역행자』 확장판은 더욱 묵직해진 팩트 폭격과 뼈 때리는 사례들, 저자의 비밀 노하우인 ‘무자본 창업 7단계 공식’ 등을 수록하며 초판에 비해 무려 100페이지 가량의 분량이 추가되었다. 저자의 생생한 육성을 그대로 담았을 뿐만 아니라 『역행자』를 만나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고 있는 독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수록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역행자가 되지 않고는 버틸 수 없게 만든다. 한층 더 강력해진 『역행자』 확장판만 있다면, 당신도 저자와 함께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 이 책은 2022년 출간된 『역행자』의 개정증보판입니다.
저자
자청
출판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3.05.29

 역행자가 강력하게 확장판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기존에 있던 책 보다 좀 더 유려해졌고 알지 못했던 다양한 사례들을 보충한 느낌이었습니다. 전 보다 더욱 논리적이고 확인에 가득 차있는 저자의 모습이 책 너머로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꾸준히 책을 읽은 건 1년정도 넘었는데요. 옛날에 제가 책을 읽기 시작한 건 바로 군대에 있었을 때입니다. 군생활을 하다 보면 여유로운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책을 읽었고 선임들의 괴롭힘에 쉽게 벗어날 수 있게 해 줬기 때문입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책을 읽고 있으면 잘 건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책을 읽는 것에 재미를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책에 대한 접근이 쉬웠으며 즐기며 읽는 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물론 군생활은 정말 고통스러웠지만)

 

 역행자는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으로 22전법을 많이 얘기하는데요 '2시간씩 독서와 글쓰기를 해라 라는 얘기입니다'. 인생의 선택에 있어서 옳은 선택을 할 확률이 올라가며 성공 확률을 높여가는 것인데 현재 저자 자청은 선택에 있어 거의 실패가 없다고 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충분히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능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청
직업
기업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
소속
이상한마케팅
사이트
브런치스토리, 블로그, 인스타그램

 

 

 대중들에게는 자청이 호불호가 많이 갈릴 수도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계발과 성공방식에 남다른 공식을 제시했으며 책 '부의 추월차선'을 떠올리게 되는 저자의 직설적인 화법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행자에서 다루는 본질은 전 세계 누구에게나 좋은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의 원인을 나 자신에게서 찾고 그걸 바꾸려는 의지와 사고 그 의지와 사고가 성공의 방향으로 안내해 준다.라고 간략하게 제 스스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세상의 복잡한 문제를 쉽게 접근하여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게 도와주는 인생의 좋은 나침반이라 생각이 듭니다.

 

책을 읽고 저의 생각이 옳바른 방향이었나 다시 되돌아보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네요.